• ESG 경영
  • G 윤리.준법경영
  1. H
  2. 이동
  3. 이동
  4. 이동

행동기준

윤리헌장

우리 임직원 모두는 “방사성폐기물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국민생활의 안전과 환경보전에 이바지”한다는 신념 아래, 공단의 클린이미지를 제고하고 조직문화를 혁신함으로써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을 구현하고자 한다.
이에 우리는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책임, 소통, 신뢰 기반의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서 윤리헌장과 윤리규정을 제정하고 그 실천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공단의 비전과 경영목표를 공유하고,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제반법규를 준수하면서 공정하고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한다.

하나,

우리는 고객(국민)에게 최고의 안전성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만족과 새로운 가치창조의 경영을 통하여 고객 제일주의를 실천한다.

하나,

우리는 국내법과 국제규정을 엄격히 준수하고 자유경쟁의 시장질서를 존중하며, 윤리경영의 원칙을 확산시키기 위해 모든 이해관계자와 긴밀한 협력을 구축하고 공동의 번영을 추구한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 개개인의 자율과 창의를 존중하고, 차별대우를 하지 않으며, 공평한 기회와 공정한 평가를 받도록 하는 한편 임직원 모두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환경 및 안전경영에 대한 최우선적인 가치를 중심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며, 윤리경영의 원칙을 실천하여 사회와의 조화로운 관계를 구축한다.

하나,

우리는 직무수행 중 알게 된 정보를 이용하여 사적인 이익을 취하지 않고 사익의 이해충돌을 방지하여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가져야 할 윤리 가치관을 확립하고 실천한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