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G 경영
  • G 윤리.준법경영
  1. H
  2. 이동
  3. 이동
  4. 이동

공정거래 자율준수

우리 공단은 방폐물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관리로 국민생활의 안전과 환경보전에 이바지하겠다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수행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정경제는 우리 경제의 혁신과 성장을 뒷받침하는 경제 인프라로써 이 시대에 가장 요구되는 사회적 가치 중 하나입니다. 우리 공단은 공정경제의 실천을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서 우리 업무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을 위한 윤리·준법 경영시스템입니다. 우리 공단은 올해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하기 위해 관련 조직 및 규정을 정비해 왔습니다.

부이사장이 자율준수관리자로서 이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정착하여 발전할 수 있도록 책임을 맡게 되고, 인사팀이 전담부서로서 자율준수관리자를 보좌하게 됩니다. 하지만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자율준수관리자나 전담부서만의 역할이 아닙니다. 저를 포함하여 모든 임직원의 일상 활동에서 실현되어야 할 우리의 경영철학과 가치이며 조직문화로서 자리 잡아야 할 조직 전체의 책임입니다. 모든 임직원들은 자율준수관리자와 전담부서가 미션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한 해의 이벤트가 아니라 앞으로 계속 발전해 나가야 하는 우리 조직문화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저는 공단의 최고경영자로서 자율준수 프로그램이 실효성 있게 우리 업무 현장에서 작동될 수 있도록 담보하는 최후의 보루가 되겠습니다. 임직원 여러분들이 저와 함께 공정문화 정착과 발전에 앞장 서 주실 것을 믿습니다.

2020. 10. 26.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

위로가기